본문 바로가기
Essay/Economics

재테크란?

by hanstar17 2011. 7. 13.

   난 오늘 이 순간까지만 해도 재테크가 나와는 거리가 먼 투자나 주식과 관련된 경제/금융 용어인 줄 알았다. 하지만 재테크는 바로 내가 공부하고자 했던 바로 그것이었다. 바로 돈 관리이다. 재테크를 영어로 Financial Technology라고 한다는 것을 오늘에라도 안 것은 부끄럽지만 정말 다행인 것 같다. 모르는 것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 때문에 멀리 했던 내 자신이 참 부끄럽다.

   재테크는 재정관리(Financial Management) 기술이다. 풀자면 돈을 관리하는 기술이다. 과거에는 치밀한 돈 관리가 필요한 기업들이 그들의 자본 조달과, 수입 및 투자금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지칭했지만, 경제의 중요성이 대두된 가운데 개인들에게도 화두가 된 키워드이다. 개인들은 이 재테크를 이용하여 자신의 수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거나 운용할 수 있으며, 그렇게 관리되는 돈은 그들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.

재테크는 돈을 관리하는 지식과 기술이다. 돈처럼 평생 함께 할 것들에 대한 관심은 가능한 빨리 가져서 그것이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좋다.

참조
  네이버 백과사전- http://100.naver.com/100.nhn?docid=742507

'Essay > Econom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개의 통장을 활용한 돈 관리법  (0) 2011.08.01